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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진구 게임그래픽학원 및 게임회사 취업 정보

by 게임아카데미학원 김철호멘토 2021. 7. 19.

게임 그래픽 디자이너

게임 그래픽 디자이너란 게임을 제작할 떄 게임기획자가 게임에 대한 전반적인 설계를 하고 게임원화가 가 그림을 그리면 그 게임기획서를 통해 게임 컨셉 캐릭터와 배경을 도출해내면 게임 그래픽 디자이너는 그 2d 이비지를 3d로 변환 해내는 작업을 하는 사람이라 볼수 있습니다.

[출처: 부산진구 게임그래픽학원]

게임 그래픽 디자이너 직업군

※모델러

-원화에 이는 캐릭터, 건물 아이템, 배경 등 게임안에서보이는 모든 것들을 3d로 구현작업을 하시는 분들입니다. 쉽게 캐릭터 원화나 배경원화를 3d로 구현하는 겁니다. 보통 모델러 에서도 종류가 있는데 캐릭터 모델러나 배경모델러 이렇게 있다.

[출처 : 부산진구 게임그래픽학원]

*모델러의 작업과정

1.원화분석 : 모델러는 게임원화가에게 컨셉원화를 받아서 분석을 시작 합니다. 게임원화를 3d로 구현 해야 하기 떄문에 원화의 컨셉을 파악하고 특징을 어떻게 표현해야 할지를 결정합니다.

2.모델링 : 여기서부터 모델러 들의 기술이 발휘한다. 원화분ㅅ헉을 통해서 어떻게 표현할지 결정했다면 3D 로 게임원화를 조형합니다. 최대한 똑같은 느낌을 살리는것이 중요합니다. 하지만 3D구현 할수 업는 부분이 분명히 존재하기 떄문에 수정하면서 작업합니다.

3.텍스쳐 작업 : 3D프로그램 사용하시는 분들 에서는 맵핑이라고도 합니다. 모델링을 통해서 완성된 3D조형물은 색이 존재하지 않거나 단색입니다. 여기에 색과 표면의 질감을 표현하는 것이 텍스쳐 작업입니다

4.게임엔진적용 : 맵핑까지 마무리가 됐으면 완성된 3D이미지를 게임에 사용하기 위해서 게임엔진에 적용하는 작업입니다.

[출처 : 부산진구 게임그래픽학원]

※이펙터

- 타격, 스킬, 움직임, UI 등 게임화면상의 나타나는 모든 횩과를 다루는 일이다. 대부분 먼저 만들어 놓고 차후에 타이밍이나., 색감, 길이 등을 마춰보는 튜닝 작업으로 이루어진다. 이팩터는 원화를 참고하여 그리기도 하지만 이미지가 전부 제시된 것은 아니기 때문에 어느정도 감각이 있어야 한다.

이팩터느 ㄴ단순히 효과만을 만드는는 것이 아니라 캐릭터의 동작과 연계된 효과도 생각 해야 하기에 애니메이션 과 모델링 등 전반적인 작업을 모두 할수 있어야 한다. 포토샵 애프터 이펙트 3DMAX의 초,중급은 되어야되며 추가로 각 회사에서 요구 하는 엔진의 이펙트 툴도 같이 다룰줄 알아야 한다.

그만큼 귀한 직업군 이기도 하고 제이 화려하고 게임의 타격감에 대한 지대한 영향을 끼치는 분야기도 하다.

[출처 : 부산진구 게임그래픽학원]

※에니메이터

- 완성된 캐릭터나 몬스터 등에게 행동력을 주는 사람이다. 모든 입력 장치에 들어가는 애니메이션을 각각 만들고 이 애니메이션을 부드럽게 연결하는 작업을 한다. 애니메이터는 작업할때 포즈와 타이밍이 어긋나지 않도록 연결해야 하며 모든 동작은 기획서, 세계관, 캐릭터의 성격에 맞게 각각 구현 되어야 한다. 때리는 동작과 사운드, 리액션을 타격감이라고 하는데 타격감을 마춰 주는 것도 애니메이터의 역활이다. 게임 에니메이터는 원화가가 작업한 작업물을 바탕으로 모델링한 각각의 캐릭터에 움직임을 줄수 있는 부분(관절과 표정등)을 넣어 명령에 마춰 움직일수 있도록 만드는 작업을 한다고 볼수 있다. 애니메이터의 역량을 키우려면 크로키를 통해 순간적으로 인체 구조를 파악하는 하는 훈련을 하면 좋다.

[출처 : 부산진구 게임그래픽학원]

※그래픽 툴의 종류

3DsMax: 현재 Maya와 더불어 가장 널리 사용되는 소프트웨어 중 하나이다. 3dsMax 는 호환성이 높은 윈도우 기반으로 구동되는 데다 특히 모델링 기능이 다른 소프트웨어에 비해 우수하여 게임 제작에 널리 사용되고 있으며, 그 밖에 영화 VFX, 건축물 시연을 위한 프로덕션에도 사용되고 있다. 3dsMax 가 사용 된 TV드리마 는 대표적으로 로스트(Lost), 위기의 주부들, 과학수사대(CSI) 등이 있다.

[출처 : 부산진구 게임그래픽학원]

ZBrush: 3D/2.5D 모델링, 텍스처링, 페인팅을 결합한 디지털 조각 도구이다. 사유 기술인 픽솔(pixol)[i]을 사용하여 화면 상의 모든 물체에 대한 조명, 색, 물질, 심도 정보를 저장한다. ZBursh와 더 전통적인 모델링 패키지와의 차이는 Z브러시가 조각에 더 최적화되어 있다는 것이다.

[출처 : 부산진구 게임그래픽학원]

서브스텐스 페인트 : 3D 페인팅 툴. 주로 비트맵을 활용해왔던 다른 프로그램과 달리 채널을 기반으로 한 물리 기반 렌더러(Physically Based Render)를 활용하는 것이 특징. 덕분에 질감을 마치 채색하는듯이 만들 수 있다. 실사기반 그래픽에 매우 강력한 면모를 보이며, 인터페이스가 단순한 편이라 영문 강좌만 봐도 초보도 완성도 있는 작업물을 완성시킬 수가 있다.

[출처: 부산진구 게임그래픽학원]

※게임 그래픽 국가 기술자격증

· 게임 기획전문가 (Certificate of Game Planner)

게임 시나리오, 게임 이벤트 연출, 게임 시스템 설계 등 게임 기획 실무를 담당하며 게임 제작 준비단계를 수행하기 위한 게임 설계 업무수행

· 게임 그래픽전문가 (Certificate of Game Graphics Designer)

게임 화면의 그래픽에 관한 드로잉, 원화작업 및 컴퓨터 그래픽, 동영상 제작 등의 직무수행

· 게임 프로그래밍전문가 (Certificate of Game Programmer)

게임 제작의 전반적인 개념 이해를 토대로 게임 동작을 구현하는 프로그래밍 작성 직무수행

[출처 : 부산진구 게임그래픽학원]

끝으로 요즘 게임그래픽디자이너 라는 직업 군에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기 시작했다.

게임산업은 4차산업에 포홤된 산업이라 더욱 조명 받고있다.

게임그래픽 디자이너 란 직업에 대해 정보가 없어 어떻게 해야 하는지

조언들 듣고 싶어도 주변에도 없어 많이들 힘들어 하는 부분이다 .

이런분들이 많이 찾는곳이 바로 게임그래픽 학원이다.

게임그래픽학원에는 현역으로 게임그래픽디자이너 일을 하셨던 분들이

강사로 전향 하여 오시는 분들이 많기 때문에 이분들에게 조언들 듣고 또

실력을 쌓기 위해서다.

특히나 이 직업 같은경우 학력, 성적 보단 우선시 되는게 포트폴리오다.

이 포트폴리오를 준비 하기 위해서는 상당한 노력이 필요 한데 이부분

이 독학 이 상당히 힘들어서 학원으로 오시는 경우가 많다. 근데 막상 게

임그래픽학원을 가고 싶어도 어디가 좋은지 강사진은 우수한지 시설은

어떠한지 를 잘몰라 선택하기 힘들어 하는 부분도 있다.

이러한 분들을 위해 아래에 링크를 하나 남겨 놓고 가겠습니다.

이 링크를 통해서 게임그래픽디자이너에 대한 궁금점 이나 또는문의사항

이 있으신분 들은 문의하면 될꺼 같다. 교육멘토의링크를 남겨 놓습니다.

 

 

 

http://sbsgame.biz/renewal2016/customer/online.asp?subM=0701